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한 입 먹고 실신…'세계 가장 매운 카레' 얼마나 맵길래(영상)

뉴시스 강세훈
원문보기

한 입 먹고 실신…'세계 가장 매운 카레' 얼마나 맵길래(영상)

속보
쿠팡 청문회 13시간 20분 만에 종료…로저스 대표 "보상안 마련할 것"
[뉴시스]영국 동런던에서 한 남성이 ‘세계에서 가장 매운 카레’를 먹고 식사 도중 갑자기 쓰러져 충격을 안기고 있다. (사진=데일리메일) *재판매 및 DB 금지

[뉴시스]영국 동런던에서 한 남성이 ‘세계에서 가장 매운 카레’를 먹고 식사 도중 갑자기 쓰러져 충격을 안기고 있다. (사진=데일리메일)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강세훈 기자 = ‘세계에서 가장 매운 카레’를 먹은 남성이 식사 도중 갑자기 실신해 충격을 안기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런던 한 레스토랑에서 ‘세계에서 가장 매운 카레’로 불리는 음식을 먹은 남성이 갑자기 식당을 뛰쳐나가더니, 상의를 벗은 채 바닥에 쓰러져 있는 모습으로 발견됐다.

그를 촬영한 영상은 X(옛 트위터)에 공개돼 600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영상 속 그는 고통스러워 일그러진 얼굴을 하고 숨을 가쁘게 내쉬었다.

현장에 있던 레스토랑 직원들은 망고 음료를 권하며 그를 달랬다. 사장은 남성에게 "10분만 있으면 괜찮아질 것"이라며 "이 망고 음료를 마시면 진정된다"고 그를 위로했다.

이 악명 높은 카레는 22파운드(약 3만8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무려 72개의 고추가 들어간다고 전해졌다.


그중 일부는 방글라데시 지역 외에서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품종이다. 식당 측은 "조리 재료비만 50파운드(약 8만7000원)이 든다"며 "사실상 손해를 보면서 제공하는 메뉴"라고 밝혔다.

이 음식을 다 먹으면 해당 테이블 전체가 무료로 식사할 수 있지만, 식당 홈페이지에는 "이후 발생하는 모든 증상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명시돼 있다.

실제로 해당 남성 외에도 수많은 도전자가 이 카레 앞에서 눈물, 콧물과 진땀을 흘렸다고 전해졌다.


몇 주 전에도 같은 식당에서 촬영된 영상에는 손님들이 숨을 헐떡이며 물, 망고 음료 아이스크림까지 동원해 매운맛과 사투를 벌이는 모습이 퍼졌다.

식당 사장은 "사람들이 힘들어할 것을 알기 때문에 미리 시원한 망고 음료를 준비해 둔다"고 설명했다.

미국의 응급의학 전문가는 "극소수 사례이긴 하지만 고스트 페퍼같이 극도로 매운 고추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angs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