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서울시의회 초대 의정국장 탄생...서인석 언론홍보실장 승진 발령

헤럴드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서울시의회 초대 의정국장 탄생...서인석 언론홍보실장 승진 발령

속보
장동혁 "'장한석' 동의 어려워…연대는 시기상조"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 25일 오후 인사위원회를 열어 서인석 언론홍보실장을 3급 승진, 초대 의정국장으로 발령낼 예정
서인석 서울시의회 의정국장

서인석 서울시의회 의정국장



[헤럴드경제=박종일 기자]최초로 서울시의회 의정국장(3급)이 신설됐다.

서울시의회(의장 최호정)는 25일 오후 인사위원회를 열어 서인석 언론홍보실장(57)을 3급 승진자로 확정했다.

이로써 서 국장은 초대 의정국장에 발령받게 됐다.

서울시의회는 그동안 1급인 사무처장 아래 4급 과장들로 구성돼 국장급 간부가 필요한 실정이었는데 이번 의정국장 자리가 신설됐다.

시의회는 이날 4급 승진자로 이선희 의정총괄팀장, 윤호근 의사팀장을 확정했다. 또 5급 승진자로 나병섭, 이혜완, 김정원 전문위원을 결정했다.

특히 이날 의회는 신설된 초대 의정국장에 서인석 실장을 승진시키며 서울시의회의 조직 확대 의미를 선보였다.


서 국장은 1993년 서초구청 9급으로 공직을 시작, 서울시에서 언론과 인사 업무를 맡아온 베테랑 간부다.

민선 7기가 시작된 2018년 중랑구 홍보담당관으로 발령난 후 기획예산과장을 역임하다 4급(서기관)으로 승진한 후 서울시로 컴백해 택시정책과장을 역임했다.

이후 서울시의회로 옮겨와 의정담당관과 언론홍보과장을 맡으면서 의회 주요 업무도 처리했다.

이처럼 서 국장은 원만한 인품의 소유자로 상사의 두터운 신임을 받는 것은 물론 부하 직원들로부터도 존경을 받는 합리적인 리더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