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인천시교육청, 어린이·청소년 영화제 운영진 모집…‘잉키피플’ 30명 공모

메트로신문사 김학철
원문보기

인천시교육청, 어린이·청소년 영화제 운영진 모집…‘잉키피플’ 30명 공모

서울맑음 / -3.9 °

인천지역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영화제 준비가 한창 진행되고 있다.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제3회 인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의 집행위원단인 '잉키피플(InKY People)'을 공개 모집한다.

'잉키피플'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주체가 돼 영화제 전 과정을 이끄는 학생 집행위원단이다. 인천시교육청은 학생 중심의 영화제 문화를 조성하고 미디어 연계 인성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인천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재학생 또는 같은 연령대 청소년이다. 총 30명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정된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과 역량 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발대식, 가족 캠프 등 다양한 사전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후 영화제 운영과 작품 심사, 체험 부스 운영 등 주요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맡는다.

지원은 6월 25일부터 7월 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7월 11일 발표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잉키피플이 영화제의 홍보, 진행, 작품 심사 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영화제를 실현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활동이 미디어 리터러시와 인성 함양을 함께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