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홈초이스, 주말N영화 다큐멘터리 '자백' 방영

문화뉴스
원문보기

홈초이스, 주말N영화 다큐멘터리 '자백' 방영

속보
신년 랠리 기대, 비트코인 2%↑ 9만달러 재돌파
[이미숙 기자]

(문화뉴스 이미숙 기자) 홈초이스(대표 김형만)는 오는 28일 전국 케이블TV 지역채널을 통해 주말N영화로 다큐멘터리 영화 '자백'을 방영한다고 전했다.

영화 '자백'은 2012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서울시 공무원 간첩조작사건'을 중심으로, 국정원에 의해 간첩으로 몰린 한 남성과 이를 파헤치는 언론인의 치열한 기록을 담아낸 탐사보도 다큐멘터리다.

탈북자 출신 화교이자 서울시 공무원이었던 유우성 씨는 국정원에 의해 간첩 혐의를 받고 체포되지만, 그에 대한 결정적 증거는 바로 동생의 '자백'뿐이었다. 하지만 자백은 회유와 협박, 폭력 속에 만들어진 허위 진술이었고, 2015년 대법원은 유 씨에게 무죄를 선고한다.

최승호 PD는 해당 사건을 시작으로, 수십 년간 이어져온 국가 권력의 조작과 폭력을 추적한다. 국정원과 중앙정보부, 그리고 검찰과 언론까지 이어진 권력의 그늘을 40개월 동안 한국, 일본, 중국, 태국을 오가며 파헤친 그의 기록은 단순한 영화적 감동을 넘어 사회적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영화 '자백'은 2016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다큐멘터리상과 넷팩(NETPAC)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사회적 의미를 인정받았다.

홈초이스, 주말N영화 다큐멘터리 ‘자백’ 방영/사진제공=홈초이스

홈초이스, 주말N영화 다큐멘터리 ‘자백’ 방영/사진제공=홈초이스


홈초이스는 전국 케이블TV 지역채널을 통해 오는 28일 밤 9시 주말N영화로 '자백'을 방송하며, 케이블TV 가입자 전용 앱 '오초이스'를 통해서도 다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홈초이스는 강하늘, 유해진, 박해준 주연의 영화 '야당'을 케이블VOD 서비스를 통해 지난 23일 출시했다. 이와 함께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 추첨 이벤트도 내달 6일까지 진행된다.

문화뉴스 / 이미숙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