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민근 시장 "신길산업단지 안산시 미래 책임질 중요한 프로젝트"

아주경제 안산=박재천 기자
원문보기

이민근 시장 "신길산업단지 안산시 미래 책임질 중요한 프로젝트"

서울흐림 / 1.7 °
신길 일반산업단지 조성 본격화...30일 토지보상계획 공고
오는 2029년까지 단원구 신길동 331-1번지 일원에 조성
사업 원활한 추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최선
이민근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5일 “신길 일반산업단지는 안산시의 미래를 책임질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신길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 추진을 본격화 하고 30일 토지보상계획을 공고한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신길 일반산업단지는 오는 2029년까지 단원구 신길동 331-1번지 일원에 면적 (278.947㎡)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사업 시행자는 안산도시공사다.

이 시장은 "신길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이 안산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산업 구조 고도화를 목표로 추진되는 핵심 사업"이라고 치켜 세운다.

이 시장은 우수한 교통 접근성과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춘 이 지역에 다양한 첨단 산업 기업을 유치해 지역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토지보상계획 공고는 안산시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신길 일반산업단지 조성의 첫 과정이라는 점메서 시선을 끈다.


안산도시공사는 향후 대상 토지 소유자와 이해관계자에게 공정하고 적정한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안내하고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민근 시장은 "이번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안산=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