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세계 최고 높이' 인천 제3연륙교 전망대…공식 인증 도전

SBS 유영규 기자
원문보기

'세계 최고 높이' 인천 제3연륙교 전망대…공식 인증 도전

서울맑음 / -3.9 °

▲ 제3연륙교 건설 현장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교량 전망대로 조성 중인 인천 제3연륙교 전망대가 공식 기록 인증 절차를 밟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제3연륙교 주탑에 높이 180m 전망대를 설치해 세계 최고 높이 기록으로 인증받을 계획이라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인천경제청은 오는 12월 제3연륙교 개통에 맞춰 영국 기네스북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에 '세계 최고 높이 해상 교량 전망대' 등재를 추진합니다.

이 전망대는 맑은 날 서울이나 북한까지 조망할 수 있으며 공중에서 전망대 외곽을 걸어서 한 바퀴 도는 엣지워크를 갖출 예정입니다.

주탑 하부 공간에는 관광객들이 바다 위를 산책할 수 있는 길이 271m의 해상 보행 데크와 편의 시설이 마련됩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교량 전망대는 미국 메인주의 페놉스콧 내로스 교량 전망대(높이 128m)입니다.


영종과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는 길이 4.68㎞·폭 30m(왕복 6차로) 규모로 건립되며 현재 공정률은 84%입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세계 기록 등재를 통해 제3연륙교의 기술력과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적인 관광 명소를 조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