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아시아나, 대한항공 환승전용 내항기 연계예매 개시

뉴스1 김성식 기자
원문보기

아시아나, 대한항공 환승전용 내항기 연계예매 개시

서울구름많음 / 0.0 °

아시아나 인천발 국제선 이용시…대한항공 부산·대구~인천 예매 가능



아시아나항공 A321네오(neo) 항공기<자료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 A321네오(neo) 항공기<자료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서울=뉴스1) 김성식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25일 자사 국제선 이용 시 지방과 인천을 오가는 노선에 대해 대한항공(003490)과 연계해 예매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인천발 국제선 항공편을 예매할 경우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부산~인천(매일 5회) △대구~인천(매일 1회) 노선 환승 전용 내항기를 함께 예매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출발지나 도착지를 지방 공항으로 설정하면 인천공항 환승 여정이 자동 표출돼 한 번에 예매를 마치는 형태다.

환승 전용 내항기는 지방공항(김해·대구)과 인천공항 간 직항 항공편으로, 인천공항에서 국제선으로 환승하는 승객만 탑승 가능하다.

연계 예매가 가능한 노선은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전 노선이다. 기존 예약한 인천 출발 국제선 여정에 내항기 구간 추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예약센터나 구매한 발권처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지방 출발 승객들의 여행 편의를 위해 온라인 연계 예매 서비스를 개시했다"며 "내항기 이용 시 출입국 수속과 수하물 처리를 한 번에 마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seongski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