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거래소, 내달 '코스닥 커넥트 2025' 개최…코스닥 살리기 '시동'

이데일리 이용성
원문보기

거래소, 내달 '코스닥 커넥트 2025' 개최…코스닥 살리기 '시동'

서울맑음 / -3.9 °
코스닥 상장사·기관·벤처캐피탈 등 참석
"코스닥 기업가치 제고, 자본시장 활성화 모멘텀"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한국거래소가 한국IR협의회, 코스닥협회와 공동으로 ‘코스닥 커넥트(KOSDAQ CONNECT) 2025’를 내달 개최한다고 밝혔다.


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커넥트 2025’는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여의도 서울사옥 홍보관과 콘퍼런스홀 등에서 개최된다. 주요 기관과 증권업계, 코스닥 상장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그간 연중 분산 개최되던 코스닥 기업 IR을 통합했다.

이는 코스닥 상장사 등과 연계에 코스닥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코스닥은 올해 17.99% 상승하면서 주요국 대비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지만, 코스피 상승률(28.90%)에는 미치지 못한다.

이번 행사에는 코스닥 상장기업 100여 곳과 더불어 기관투자자, 벤처캐피털(VC)·증권 업계 등이 참여한다. 행사는 코스닥 기업의 기업설명(IR), 분야별 전문가 강연, 세미나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코스닥 글로벌, 라이징스타, 밸류업 공시 기업 등이 테마별 공동 IR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스닥 시장의 발전과 성과, 기업가치 제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AI·바이오 산업 동향을 비롯해 7개의 전문가 강연과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코스닥 시장 관련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될 전망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코스닥 기업 가치 제고와 자본시장 활성화의 모멘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코스닥 상장기업, 기관투자자, VC·증권업계, 관계기관 등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