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김건희 여사 석사학위 취소…박사과정 입학 취소도 초읽기

JTBC
원문보기

김건희 여사 석사학위 취소…박사과정 입학 취소도 초읽기

속보
채 해병 특검, 이종섭 전 장관 자택·국방부·국가안보실 등 압수수색
김건희 여사에 대한 숙명여대의 석사학위 취소 결정에 따라 국민대학교도 박사과정 입학의 취소 절차에 돌입했습니다. 박사과정의 입학 요건이 깨지는 만큼, 김 여사의 박사과정 입학 자체가 무효화되는 건데요, 박사학위 소지자였던 김 여사의 최종학력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지금 이 뉴스에서 살펴봤습니다.

김건희 여사의 석사 학위에 이어 박사 학위도 취소될 걸로 보입니다.

오늘(24일) 오전 숙명여대가 김 여사의 석사학위를 취소하기로 결정한 데 이어 국민대도 박사학위 입학의 무효 처분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JTBC의 첫 보도 이후 1275일만의 일입니다.

국민대 측은 석사학위가 취소됨에 따라 박사학위 자격 자체를 상실한 만큼, "법리적으로 당연 무효가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해 신속 정확하게 관련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했습니다.


국민대는 석사학위 취소에 대한 공식 문서를 확보하기 위해 당사자 동의를 구하는 한편, 숙명여대에 사실 확인에 대한 공문을 보냈습니다.

관계 기관에는 정보공개 청구와 사실 확인에 대한 질의도 요청했습니다.

확인 절차가 마무리되면, 김 여사에게 박사학위를 수여한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은 운영위원회를 열고, 박사학위과정 입학 무효 안건을 공식 상정하게 됩니다.


이어 대학원위원회가 이 안건을 심의, 의결해 대학원 측에 결과를 통보하면 공식적으로 김 여사의 박사과정 입학이 취소됩니다.

(영상편집: 지윤정)



박상욱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