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지시장 이승수)는 차량용 스마트 센서 및 액추에이터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새로운 고전압 혼합신호(high-voltage mixed signal)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PSOC 4 HVMS를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제품은 차량 내부외의 다양한 제어 환경에서 공간 제약과 기능 안전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돼, 단순 센서 제어를 넘어 HMI와 PTC 히터 시스템 등 복잡한 제어 환경에서도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PSOC 4 HVMS는 ARM Cortex-M0+ 코어 기반의 MCU로, 최대 128KB 플래시 메모리와 16KB SRAM을 내장했다. 통합된 LIN 및 CXPI 트랜시버, 저전압 강하형 레귤레이터(LDO)를 포함해 차량 배터리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외부 회로를 최소화한 고집적 설계가 강점이다.
인피니언의 최신 5세대 캡센스(CAPSENSE) 기술이 적용돼 정전식 터치 감도와 정확도가 향상됐고, 기생 정전용량에 강하며 저전력 구동 특성을 갖췄다. 이를 통해 핸즈 온 감지, 도어 핸들, 승객 감지, 슬라이더, 터치패드, 버튼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에서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정전용량 센싱 외에도 12비트 SAR ADC, 연산 증폭기 2개, 저전력 비교기 등 고급 아날로그 기능을 탑재해 센서 입력과 아날로그 신호 처리 성능을 강화했다. PSOC 4 HVMS는 ISO26262 ASIL-B 인증을 만족하며, 최대 125°C의 온도에서도 동작할 수 있는 내열성을 확보했다. 컴팩트한 QFN 패키지를 적용해 다양한 차량 환경에서 유연한 적용이 가능하며, 핀 호환성도 갖췄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도 인피니언은 자동차 산업 요건에 최적화된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 오토PDL(Automotive Peripheral Driver Library)은 ASIL 호환 드라이버를 경량화된 구조로 제공하며, CAPSENSE MW는 고정밀 터치 센싱을 위한 소프트웨어 지원을 제공한다. 기능 안전 강화를 위한 SafeTLib와 더불어, 개발자들은 인피니언의 통합 개발 플랫폼 모두스풀박스(ModusToolbox)를 활용해 신속한 설계 및 검증이 가능하다.
인피니언은 PSOC 4 HVMS 제품군을 통해 차량용 센싱·제어 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고성능과 고신뢰성을 동시에 요구하는 자동차 전장 환경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제품과 개발 툴은 인피니언 및 공식 대리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