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메타 검색엔진 ‘리얼리(Realry)’를 운영하는 더리얼그룹(대표 안성준)은 최근 62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미국계 벤처캐피탈 한리버파트너스(HRZ)와 스트롱벤처스 등이 참여했으며, 이번 라운드를 포함한 누적 투자 유치액은 총 98억 원에 이른다.
더리얼그룹은 지난해 11월, 오스트리아 기반 스니커즈 전문 검색엔진 ‘스니커즈123(Sneakers123)’을 인수하며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한 바 있다. 수익구조 개선을 통해 최근 흑자 전환에도 성공했으며, 이번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커머스 미디어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주요 투자 활용처로 ▲AI 기반 광고 상품 개발 ▲사용자 경험(UI/UX) 고도화 ▲AI/ML 인재 채용 ▲콘텐츠 및 세일즈·마케팅 조직 강화 ▲글로벌 핵심 인재 영입 등을 꼽았다.
더리얼그룹 안성준 대표는 “리얼리와 스니커즈123에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 예측과 초개인화 추천이 가능해졌다”며, “패션 가격 비교를 넘어 커머스 미디어 및 애드테크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한리버파트너스 윤주선 파트너는 “리얼리는 AI 기반의 맞춤형 사용자 경험과 빠른 검색 기능을 갖춘 경쟁력 있는 플랫폼”이라며 “글로벌 시장 내 확장성과 수익성 모두에서 성장 잠재력을 보았다”고 평가했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15140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