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젠슨황, 1.2조원 규모 엔비디아 자사주 매각 계획

아주경제 이지원 기자
원문보기

젠슨황, 1.2조원 규모 엔비디아 자사주 매각 계획

속보
尹, 김건희 특검 소환 조사 8시간 30분 만에 종료
런던테크위크 행사에 참석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사진=EPA 연합뉴스]

런던테크위크 행사에 참석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 [사진=EPA 연합뉴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8억6500만 달러(약 1조1825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각 작업을 개시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황 CEO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그는 지난 20일(금요일)부터 이날(월요일)까지 이틀에 걸쳐 엔비디아 주식 10만주를 1440만 달러에 매각했다.

이는 내부자가 주식 매각을 위한 거래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SEC 10b5-1 규칙에 따른 것으로 황 CEO는 지난달 1분기 실적 보고서를 통해 연내 최대 600만주의 자사주 매각 계획을 공개했다. 전날 종가(144.17달러) 기준으로 약 8억 6500만 달러 규모다.

블룸버그는 이에 대해 "억만장자와 경영진들은 흔히 투자자들의 우려를 사지 않고 일부 주식을 현금화하기 위해 이같이 사전 거래 계획을 발표한다"고 설명했다.

SEC에 추가로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황 CEO는 곧 엔비디아 주식 5만주를 추가로 매각할 예정이다.
아주경제=이지원 기자 jeewonlee@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