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지 모듈형 데이터센터 올인원 솔루션' 공개

전자신문
원문보기

슈나이더 일렉트릭, '이지 모듈형 데이터센터 올인원 솔루션' 공개

서울맑음 / -3.9 °
슈나이더 일렉트릭, AI 시대 데이터센터 혁신 주도 이지 모듈형 데이터센터 올인원 솔루션 공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AI 시대 데이터센터 혁신 주도 이지 모듈형 데이터센터 올인원 솔루션 공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급증하는 데이터 처리량과 인공지능(AI) 워크로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인 '이지 모듈형 데이터센터 올인원'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전력, 냉각, 정보기술(IT) 인프라를 통합한 모듈을 공장에서 사전 제작한 뒤 현장에서 빠르게 설치하는 방식으로, 기존 데이터센터 구축 방식 대비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모듈형 구조는 필요에 따라 용량을 손쉽게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어 변화하는 IT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디지털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를 기반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단일 시스템으로 운영돼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이어 IT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도 실시간으로 데이터센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24시간 원격 서비스 지원을 통해 데이터센터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다양한 사전 설계 템플릿을 제공하여 예산 및 설계 기간을 단축하고, 필요에 따라 맞춤형 구성도 지원하여 데이터센터 구축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성환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시큐어파워 사업부 본부장은 “AI 시대 데이터센터는 단순한 데이터 저장 공간을 넘어, 혁신을 이끄는 핵심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이지 모듈형 데이터센터 올인원 솔루션은 신속성, 유연성, 지속가능성이라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이 AI 시대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성우 기자 good_s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