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 "일·가정 조화로운 기업 문화 만들 것"

뉴시스 동효정
원문보기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 "일·가정 조화로운 기업 문화 만들 것"

서울맑음 / 1.0 °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동서식품, 일·가정 조화 위한 제도 운영
[서울=뉴시스] 김광수(왼쪽 세번째) 동서식품 대표가 임직원들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2025.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광수(왼쪽 세번째) 동서식품 대표가 임직원들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2025.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김광수 동서식품 대표가 24일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저출산 및 고령화에 따른 인구 구조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동 대응을 촉구하기 위해서다.

동서식품은 인구문제 근본적 해결을 위해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이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출산 전후휴가, 배우자 출산휴가, 난임 치료 휴가, 육아휴직, 임신·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 가족 돌봄 휴가 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출산 자녀 수에 비례해 경조금을 지급하고, 여직원 휴게실, 시차 출퇴근제를 운영하고 있다.

또 본인 및 배우자 건강검진, 장기근속휴가, 정년퇴직 지원 등 임직원과 가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복지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 해결 방안을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동서식품 역시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