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예술계 성희롱·폭력 사건 발생시 초기대응 절차는"

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원문보기

"예술계 성희롱·폭력 사건 발생시 초기대응 절차는"

속보
검찰, '미공개 정보 이용' LG家 구연경에 징역 1년 구형

예술인복지재단, 25일 '상반기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강'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상반기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강'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상반기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강'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정용욱)은 '2025년 상반기 문화예술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강'을 오는 25일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예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 사건에 대한 예방법과 대응 방안을 비롯해 성평등한 창작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주제로 짜였다.

송진희씨가 강의를 맡았다. 그는 재단의 '문화예술계 맞춤형 성희롱·성폭력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이수한 예술인이며 '그건 예술이 아니라 성폭력입니다'를 쓴 저자이기도 하다.

수강 대상은 예술인, 예비예술인, 문화예술 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예술인과 관련 종사자는 재단 누리집에서 7월 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예술인이 각자의 위치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교육 참여자에게는 수료증을 발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교육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용욱 재단 대표는 "건강하고 안전한 창작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성희롱·성폭력 예방에 대한 인식 제고와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예술인의 권익보호와 성평등한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