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BS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체육회, 선수촌 기금 마련 자선골프 대회

OBS 김대영
원문보기

경기도체육회, 선수촌 기금 마련 자선골프 대회

속보
오산 가장교차로 고가도로 옹벽 붕괴…"차량 2대 깔려"
【앵커】
경기도 체육인들의 오랜 염원은 자체 선수촌을 갖는 일인데요.
경기도가 수원월드컵경기장 유휴부지 내 선수촌 마련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체육인들이 건립에 보탬이 되고자 기금 마련에 나섰습니다.
김대영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도와 수원특례시는 지난 3월, 우만테크노밸리로 조성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수원월드컵경기장 부지 내 7만㎡를 첨단 산업과 주거, 스포츠 시설이 어우러진 복합단지로 탈바꿈 시킨다는 구상입니다.

스포츠 시설은 경기도체육회의 숙원이던 선수촌으로, 업무공간과 선수 숙소, 실내스포츠 경기장 등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김동연 / 경기도지사(지난 3월): 기존 월드컵 경기장 인프라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체육시설을 추가 조성해 경기도 스포츠 인프라도 확충하겠습니다.]


경기도 선수촌 준공 시기는 5년 뒤인 2030년.

경기도체육회는 자선 골프 대회를 열고 건립 기금 마련에 나섰습니다.

각 종목단체 관계자 등 80개 팀에서 320여 명이 참여해, 선수촌 건립에 대한 열망과 기대를 보여줬습니다.


[최대동 / 경기도골프협회장: 경기도골프협회는 다른 종목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해서 기금 마련에 앞장서겠습니다.]

임춘애, 김준호 등 경기도가 배출한 올림픽 스타들도 마음을 모았습니다.

[김준호 / 화성시청 펜싱팀 코치: 선수 때도 경기도 소속으로 경기를 했었고 지금 또 경기도 소속으로 지도자를 하고 있는데 좋은 여건에서 훈련해서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경기도체육회는 경기력 향상에 더해, 우수 선수 영입에도 유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원성 / 경기도체육회장: 선수들을 한 군데로 모아놓고 경기장에서 경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그런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선수 스카우트 문제에서도 우위를….]

경기도체육회는 지난 1987년 체육회관 건립 당시에도 전체 비용의 53%인 36억 원을 모금한 바 있습니다.

OBS뉴스 김대영입니다.

<영상취재: 윤재영 / 영상편집: 이동호>

[김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