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부터 20일까지…중기 해외 진출 지원
621억원 규모 공장 건설 계약 등 실질적 성과
621억원 규모 공장 건설 계약 등 실질적 성과
![]() |
[서울=뉴시스] 23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성과보고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제공) 2025.06.2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강은정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23일 서울 영등포구 중기중앙회에서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실적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7일부터 나흘간 열린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 대회(WKBC)는 재외동포 경제인 간 네트워킹 확대 및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 WKBC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선 K-푸드, K-뷰티 중심의 4990만달러(약 689억원) 규모의 현장 계약을 체결하고 4500만달러(약 621억원) 규모의 미국 현지 공장 건설 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대회를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미주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 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격 향상을 실감하며 큰 자부심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미주 재외동포 경제인 여러분이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파트너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unduc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