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주진우 "아들 예금 7억, 할아버지가 증여" 전용기 "스피커 공격? 공직자로서 소명해야"

JTBC
원문보기

주진우 "아들 예금 7억, 할아버지가 증여" 전용기 "스피커 공격? 공직자로서 소명해야"

속보
경찰 "인천 송도 아파트 총격 피의자 60대 남성 검거"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민의힘은 연일 김 후보자 재산 형성, 아들 유학 비용 등에 대한 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 / CBS 김현정의 뉴스쇼

김민석 후보자의 과거 재판에서도 사실 다른 분에게 유학 비용을 받았던 것이 문제가 돼서 판결문에 그게 명시가 돼 있거든요. 소위 말하는 후원받았던 스폰서를 한 번 받았던 전력이 있는 데다가 본인은 신용불량이고 전 배우자가 그러니 해외 송금 내역만 확인하자고 하는데 양쪽 다 부동의를 했어요.

--

그러자 민주당에서는 주진우 의원의 70억원 상당의 재산과 20대 초반의 아들이 7억원 이상의 예금을 보유한 점을 해명하라고 요구했는데요.


--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 CBS 김현정의 뉴스쇼

아빠 찬스 이야기를 본인이 세게 얘기했잖아요. '국회의원 아들 아니면 이런 거 못 한다'라고 본인이 그 페이스북에 쓰셨던 거로 저는 알거든요. 그런 차원에서 본인의 아드님도 그 예금에 대한 출처를 오히려 밝히셔야 딱 끊고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

주진우 의원은 법적으로 문제 될 게 없다며 김민석 후보자 의혹에 대한 물타기라고 주장했습니다.

--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 / CBS 김현정의 뉴스쇼

증여세를 완납하고 할아버지가 손자한테 (증여) 한 거거든요. 그냥 받은 것 자체로 예금으로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사유재산제가 허용되는 한 세금을 완납하고 넘어간 것까지 문제 삼기는 좀 어렵지 않나라는 입장이긴 합니다. (김민석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하니 쟁점을 더 흐리지 말고 제가 묻는 출판기념회에 현금이 들어오는 게 국민 눈높이에 맞느냐, 이 부분에 대한 대답을 해 주셔야 되는데 사실상 쟁점 흐리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

김 후보자에 대한 공격을 주도하는 주진우 의원에 대한 흠집내기 아니냐는 지적에 여당은 국회의원도 공직자라며 깔끔하게 소명하면 될 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

전용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 CBS 김현정의 뉴스쇼

(할아버지한테 증여받은 거고 세금 다 냈기 때문에 문제없다라고 말씀하셨는데) 맞습니다. 저도 문제없다고 봐요. 할아버지가 내셨던 그 증여세 자료를 깔끔하게 소명하시면 딱 털고 가고 오히려 나중에 검증할 게 없어질 거예요. 스피커에 대한 공격이라고 지금은 얘기할 수 있으나 이 스피커 역할이 끝나더라도 아마 공직자로서 소명해야 될 부분들이, 국민들의 요구가 거셀 것이라고 보는 겁니다. 저도 문제 없다고 봐요.

--



최종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