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이폰17, 새로운 색상 후보 공개…퍼플·그린 중 선택 예정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아이폰17, 새로운 색상 후보 공개…퍼플·그린 중 선택 예정

속보
로저스 쿠팡 대표 "물류센터서 의원과 배송 현장 체험하겠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아이폰17 출시가 3개월 앞으로 다가오면서 새로운 색상에 대한 루머가 확산되고 있다.

지난 21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IT 소식통 마진 부(@MajinBuOfficial)는 애플이 아이폰17의 새로운 색상 후보로 퍼플과 그린을 고려 중이며, 내부적으로는 퍼플이 우세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다만, 최종 결정은 아직 내려지지 않았으며, 두 가지 색상이 모두 적용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마진 부에 따르면 아이폰16은 울트라마린, 틸, 핑크, 화이트, 블랙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아이폰17에서는 기존 색상 중 일부가 사라지고 새로운 색상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아이폰17 프로 모델은 별도의 색상 라인업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전 루머에 따르면 스카이블루 색상이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색상 외에도 아이폰17의 사양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유출되고 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베젤이 줄어들면서 6.27인치로 커질 것으로 보이며, 기본 모델은 아이폰16과 동일한 A18 칩셋을 탑재할 가능성이 있다. 이는 과거 아이폰14에서도 적용된 전략으로, 성능 업그레이드가 제한적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

한편, 맥세이프 충전 속도는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새로운 iOS 26 소프트웨어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폰17은 아이폰17 에어(아이폰16 플러스 후속 모델), 아이폰17 프로, 아이폰17 프로 맥스와 함께 오는 9월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