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장우, 눈물 쏟고 ♥조혜원과 결혼…"미루자"더니 11월 백년가약, 축하ing [종합]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이장우, 눈물 쏟고 ♥조혜원과 결혼…"미루자"더니 11월 백년가약, 축하ing [종합]

서울맑음 / 34.2 °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이장우가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팜유 하차를 알린 가운데, 결혼 날짜까지 알려졌다. 두 사람을 향한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21일 이장우 소속사 후너스엔터테인먼트는 조혜원과의 결혼에 대해 엑스포츠뉴스에 "이장우 씨가 결혼하는 게 맞다. 날짜는 11월 23일"이라고 전했다.

이장우는 조혜원과 7년째 공개 연애 중이다. 두 사람은 2018년 KBS 2TV '하나뿐인 내편'을 통해 인연을 맺었으며, 2023년 열애 사실을 인정했다.

앞서 전날인 20일 MBC '나 혼자 산다' 예고편을 통해 이장우가 결혼으로 인해 하차를 알리는 장면이 전파를 타 이목을 집중시켰다.

예고편에서 이장우는 '팜유' 멤버 박나래, 전현무에게 "팜유는 이번이 마지막인 것 같아요. 많이 아쉽고 서운하지만 그동안 저한테 무한한 애정으로 잘 챙겨주셔서 감사하다. 팜유 막내 동생 장우가. 결혼식때는 꼭 오셔서 한마디만 해주세요. 이장우 잘컸다"라며 편지를 읽으며 눈물을 쏟았다.



눈물을 쏟은지 하루만에 11월 23일 결혼날짜까지 전해져, 이장우의 '나 혼자 산다' 하차를 더욱 실감하게 했다.


이장우는 '나 혼자 산다'에 각별한 애정이 있다. 그는 '202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자 조혜원을 언급하며 "결혼을 조금 미뤄야 할 것 같다. '나혼산' 조금만 더 해도 될까?"라고 수상소감을 할 정도였다. 2년을 미룬 끝에 백년가약을 맺게 된 것.

이어 "너무너무 사랑한다"는 공개 고백과 함께 부모님, 장모님까지 언급하며 결혼이 임박했음을 알리기도 했다.



또한 기안84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조혜원을 언급하며 "그 친구와 함께 하면서 기운이 좋아졌다"며 "아버지께서 결혼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7년 장기 열애 끝, '나 혼자 산다' 하차소식과 결혼 소식을 전한 이장우. 네티즌들은 "ㅠㅠ결혼 축하해요 이장우", "결혼 축하드려요", "드디어 장가 가시는군요", "선해보여 호감상이에요", "팜유 못보내" 등의 축하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각 채널, MBC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