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순천시, 여름철 식중독 예방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위생점검

더팩트
원문보기

순천시, 여름철 식중독 예방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 위생점검

속보
경찰, '통일교 자금관리' 한학자 前비서실장 열흘 만에 재소환

24~30일 실시

순천시가 지난 3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을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순천시

순천시가 지난 3월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을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있다./순천시


[더팩트ㅣ순천=김동언 기자] 전남 순천시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어린이 기호식품 판매업소에 대한 위생점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위생점검 대상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학교 주변, 학원가 등 어린이 활동이 많은 인근 업소들이다.

점검반은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과 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되며 아이들이 자주 사 먹는 김밥, 떡볶이, 슬러시,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품목의 위생 상태를 집중적으로 살필 예정이다.

특히 이번 위생점검에서는 △식재료의 신선도 및 보관 상태(냉장·냉동 기준 준수 여부) △조리 과정에서의 교차 오염 방지 △영업장 및 조리 기구의 청결 상태 △종사자의 개인위생 △소비기한 경과 제품 사용 여부 등 식중독 예방에 직결되는 항목들을 중점적으로 확인 할 계획이다.

순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위생점검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식중독 등 각종 식품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