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8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AI, 미 록히드마틴과 전략적 협약 체결
한국항공우주산업 KAI가 미국 록히드마틴과 전략적 협력 분야를 미래 국방·항공우주산업 전반으로 확대합니다.
KAI는 록히드마틴과 현지시간 17일 프랑스에서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미래 신기술 분야 협력 확대 등을 위한 것이라고 KAI는 설명했습니다.
▶ KT, 장마철 대비 전국 2만개 통신시설 안전 점검
KT가 본격적인 우기에 대비해 전국 2만여 개 주요 통신시설에 대한 종합 안전점검을 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전국 통신국사, 기지국 등 주요 통신시설에 대한 배수·침수·붕괴 가능성이 있는지 집중 점검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지대 등 강풍과 침수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낙하물 대비, 누수 예방 등 개선 조치를 했습니다.
▶ 신라면세점, 중국여유그룹과 협력…중국 단체관광 기대
신라면세점이 오는 19일 서울 중구 신라면세점에서 중국여유그룹 경영진을 만나 글로벌 면세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중국여유그룹은 1984년 설립된 세계 최대 면세 기업인 중국면세점그룹을 자회사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자리는 조만간 중국인 단체관광이 정상화할 것이라는 기대에 성사됐으며, 중국여유그룹은 면세점 운영 경험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 코스맥스그룹, 세계 최대 건강기능식품 전시회 참가
코스맥스그룹이 24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건강기능식품 전시회 'HNC 2025'에 참가한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2,500개 이상 업체가 참가해 관계자 12만명이 방문할 예정입니다.
코스맥스그룹은 '스마트 이너뷰티'를 슬로건으로 섭취 편의를 높인 신제형 기술을 선보입니다.
▶ LH, 호국보훈의 달 맞아 주한미군과 합동 봉사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충남에서 주한미군과 함께 국가유공자 후손 주택 개보수 봉사활동을 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이번 봉사는 LH의 국가유공자 대상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습니다.
LH 임직원과 주한미군 장병 등 40여 명이 참가해 오래된 지붕과 데크, 처마 등을 철거하고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윤형섭(yhs931@yna.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