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지방교육재정 확보에 총력”

헤럴드경제 이홍석
원문보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지방교육재정 확보에 총력”

서울구름많음 / 30.8 °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18일 인천 송도 경원재 호텔에서 정근식 서울특별시교육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수도권교육감 간담회를 열고 공교육의 신뢰 회복과 학교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수도권 교육감들은 지속가능한 지방교육재정 확보를 위해 주요 안건에 대해 협의했다.

주요 안건은 ▷ 고등·평생교육 재정 지원을 위한 별도의 교육재정 교부금 신설 필요 ▷고등학교 무상교육의 국가책임을 명확히 하고 경비 부담에 관한 특례조항의 복원 추진 ▷대통령 공약사업 등 국가주도 사업에 대해 국고보조 지원 의무화 제안 ▷국유지에 설립된 공립학교에 부과된 변상금 및 사용료 전면 취소 국유재산의 무상사용·무상양여·매입에 관한 관련 법률 개정 요청 등이다.

또 관계회복 중심의 학교폭력 대응체계 전환을 위해 관련 법령 개정 제안과 피해 교원의 권리 보호와 교육환경 안정화를 위해 교원지위법 및 동법 시행령에 중대사안 발생 시 심의위원회 개최 전까지 피해 교원과 침해 학생을 분리할 수 있는 법적 근거 규정 마련이다.

수도권 교육감들은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오는 경북 안동에서 7월에 열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 제안해 전국적 사안으로 논의갈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수도권 지역의 특수한 상황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서울·경기교육감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