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베트남 1위 '탐정 키엔: 사라진 머리'...국내 관객 찾아온다

MHN스포츠 이지원 인턴기자
원문보기

베트남 1위 '탐정 키엔: 사라진 머리'...국내 관객 찾아온다

속보
서울 강남구청역 인근 10중 추돌사고…6명 부상

(MHN 이지원 인턴기자) 여름을 맞이해 베트남 미스터리 추러 호러 영화가 국내 관객들을 찾아온다.

18일 미스터리 추리 영화 '탐정 키엔: 사라진 머리'가 개봉했다.

베트남 박스오피스 역주행 1위로 화제가 된 '탐정 키엔: 사라진 머리'는 정체불명의 초자연적 현상을 단서로 연쇄 살인과 실종 사건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추리 호러물이다.


'탐정 키엔: 사라진 머리'는 베트남에서의 흥행과 더불어 시리즈화를 기대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먼저 영화를 본 베트남 관객들은 주인공인 탐무관 키엔 캐릭터와 배우에 대한 호평과 함께 베트남 최초의 탐정 시리즈 영화의 가능성을 보면서 후속편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미스터리, 호러, 추리까지 다채로운 장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평소 호러 뿐만 아니라 추리 요소가 가미된 영화를 즐기는 매니아 관객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탐정 키엔: 사라진 머리'는 수백 년 전 베트남의 한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미스터리한 현상과 실종 사건을 통해 충격적인 반전을 그리는 작품이다. 작품을 연출한 빅터 부 감독은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시대적 배경을 고증하는 것을 중요시했으며, 수백 명의 배우들에게 약 1천 벌의 전통 의상을 투자했다고 전했다. 또한, 수백 년 전 베트남의 특징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마을에서 촬영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감독과 배우진들의 합이 주목되고 있다. 빅터 부 감독의 경우, 국내에서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초록 들판의 노란 꽃들'로 호평받은 바 있으며, 베트남 최고의 감독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배우 겸 모델로 활발히 활동 중인 꾸옥 후이가 탐무관 키엔 역으로 완벽히 분했다.


꾸옥 후이는 사건의 진상에 가까이 다가가며 냉철하고 날카로운 추리로 국내 관객들에게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자식과도 같은 조카의 실종 사건을 쫓아가는 문 부인 역의 응옥 지엡은 노련한 연기로 관객들에게 긴장감과 스릴을, 조카와의 서사를 통해 뭉클한 감동을 전한다.

한편, 베트남 박스오피스 역주행 1위 화제작인 미스터리 추리 호러 '탐정 키엔: 사라진 머리'는 전국 롯데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디스테이션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