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피어(여원, 소이, 시안, 서유, 다온, 채나, 로아)는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싱글 '스피드 존(SPEED ZONE)'의 타이틀곡 '줌(ZOOM)'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했다. 고정 캠으로 촬영된 안무 연습 영상은 유스피어의 다이내믹한 군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해 보는 이들에게 쾌감을 안겼다. 일곱 멤버는 탄탄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실제 무대를 방불케 하는 에너지를 쏟아냈다.
안무 연습 영상 속 유스피어는 캐주얼한 사복 차림으로 등장, '줌'에 맞춰 세상을 향해 자신들만의 속도로 거침없이 달려 나가는 포부를 당차게 표현했다. 빠르게 질주하는 비트에 꼭 들어맞는 절도 있는 동작을 통해 유연한 완급 조절을 보여줬다. 곡의 후반부 고음 애드리브를 소화하는 시안을 필두로 여섯 멤버가 허리를 뒤로 꺾는 '매트릭스 춤'이 눈길을 모았다.
유스피어는 데뷔 후 KBS Cool FM '오마이걸 효정의 볼륨을 높여요', MBC FM4U '친한친구 이현입니다',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등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솔직발랄한 매력을 뽐내며 청취자들을 사로잡았다.
이들은 지난 4일 첫 싱글 '스피드 존'으로 본격 가요계 질주에 나섰다. 이들은 데뷔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 '스피드 존'으로 한터차트 6월 1주 차 음반차트 TOP5 내 유일한 걸그룹으로 이름을 올린 데 이어 국내 주요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정하은 엔터뉴스팀 기자 jeong.haeun1@hll.kr
사진=알비더블유, WM엔터테인먼트
정하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