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해킹 '먹통' 예스24, 2차 보상안…"전 회원에 5000원 상품권 지급"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원문보기

해킹 '먹통' 예스24, 2차 보상안…"전 회원에 5000원 상품권 지급"

속보
울산에도 '호우긴급재난문자'...양산도 추가 발송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예스24가 최근 발생한 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2차 보상안을 제시했다.

예스24는 지난 17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최근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를 사과하며 "2차 보상안은 보다 포괄적인 차원에서 마련된 조치"며 "서비스 장애로 인해 직·간접적 불편을 겪은 모든 고객 여러분께 실질적 보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2차 보상안에 따르면, 예스24는 전체 회원에게 ▲YES상품권 5000원 ▲크레마클럽 무료 30일 이용권을 지급한다. 해당 상품권은 6월 19일부터 7월 6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크레마클럽 무료 이용권은 6월 27일까지 지급되며, 수령 즉시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크레마클럽 기존 회원도 중복 등록이 가능하다.

또한 최근 1년간 온라인 상품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 전원에게는 ▲무료 배송 쿠폰 1장을, 최근 1년간 eBook을 구매한 회원에게는 ▲eBook 전용 YES상품권 5000원을 지급한다.

한편 예스24는 지난 9일 랜섬웨어 해킹 공격으로 인해 전사 시스템 마비 사태를 겪었다. 사건 발생 닷새 만에 복구가 시작되고, 일주일 만에 공식 사과가 이루어졌다. 현재 주요 기능은 정상을 회복했으나, 리뷰 등 일부 부가 서비스는 아직 복구되지 않고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