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스 치머·존 윌리엄스 곡을 한번에…롯데콘서트홀 OST 축제

연합뉴스 박원희
원문보기

한스 치머·존 윌리엄스 곡을 한번에…롯데콘서트홀 OST 축제

속보
경찰,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73명 전원 구속영장 신청
'반지의 제왕'·'왕좌의 게임' 등 영화·드라마 음악 연주
8월 디즈니 애니·클래식 결합한 '디즈니 판타지아' 콘서트도
2018년 '한스 치머 vs 존 윌리엄스' 공연 모습[롯데콘서트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2018년 '한스 치머 vs 존 윌리엄스' 공연 모습
[롯데콘서트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박원희 기자 = 영화와 드라마, 게임 속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연주회가 관객을 만난다.

롯데콘서트홀은 다음 달 19일부터 8월 14일까지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을 주제로 한 여름 음악 축제 '롯데 OST 페스티벌'(LOF)을 연다.

LOF는 지브리·디즈니 애니메이션 명곡과 할리우드 영화 음악을 감상하는 연주회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영상을 감상하면서 음악도 듣는 필름 콘서트 등 총 29편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롯데콘서트홀은 '반지의 제왕·왕좌의 게임 영화음악 라이브'와 '한스 치머 VS 존 윌리엄스' 두 편의 공연을 기획해 선보인다.

축제 첫날 개막작인 '반지의 제왕·왕좌의 게임 영화음악 라이브'에선 영화 '반지의 제왕'과 시리즈 '왕좌의 게임' OST를 들을 수 있다.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호빗', '아바타', '스타워즈' 등의 음악도 대편성 오케스트라와 오페라 코러스로 선보인다.

다음 달 23일 공연하는 '한스 치머 VS 존 윌리엄스'는 영화 음악의 양대 거장으로 평가받는 한스 치머와 존 윌리엄스의 음악을 들려주는 무대다. 한스 치머는 영화 '인셉션', '글레디에이터', '캐리비안의 해적', '덩케르크' 등의 음악을, 존 윌리엄스는 '스타워즈', '죠스', '해리포터', '쥬라기 공원' 등의 음악을 각각 만들었다.


지휘는 2018년 '한스 치머 VS 존 윌리엄스' 공연을 지휘한 영국 출신 앤서니 잉글리스가 맡는다. 그는 2018년 공연에서 '캐리비안 해적'의 잭 스패로 모습으로 등장해 관객의 호응을 얻었다.

롯데콘서트홀 '롯데 OST 페스티벌'[롯데콘서트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롯데콘서트홀 '롯데 OST 페스티벌'
[롯데콘서트홀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마스트미디어는 오는 8월 30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클래식 명곡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더한 '디즈니 판타지아 인 콘서트'를 연다.

이 공연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면서 오케스트라 실황 연주를 듣는 필름 콘서트다. 스트라빈스키의 '불새', 차이콥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드뷔시의 '달빛' 등 익숙한 클래식 곡들로 구성했다.


지휘는 아드리엘 김, 연주는 오케스트라 디 오리지널이 맡는다.

'디즈니 판타지아 인 콘서트'[마스트미디어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디즈니 판타지아 인 콘서트'
[마스트미디어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encounter24@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