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NS홈쇼핑, 협력사 대상 화장품 품질관리 교육 실시

문화뉴스
원문보기

NS홈쇼핑, 협력사 대상 화장품 품질관리 교육 실시

서울구름많음 / 0.0 °
[차미경 기자]
NS홈쇼핑 CI 이미지 / 사진=문화뉴스 DB NS홈쇼핑이 뷰티상품(화장품, 미용기기) 협력사를 대상으로 18일 판교 본사에서 ‘NS화장품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 CI 이미지 / 사진=문화뉴스 DB NS홈쇼핑이 뷰티상품(화장품, 미용기기) 협력사를 대상으로 18일 판교 본사에서 ‘NS화장품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제공=NS홈쇼핑


(문화뉴스 차미경 기자) NS홈쇼핑이 뷰티 상품의 품질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협력사 실무진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실질적 지원에 나섰다.

NS홈쇼핑은 18일 판교 본사에서 화장품 및 미용기기 협력사를 대상으로 'NS화장품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협력사의 자율적 품질관리 역량을 높이고, 최신 안전관리 기준과 실무 지침을 공유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실무자들이 직접 참여해 품질 안전관리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세부 교육 과정은 △화장품 품질검사 절차 △화장품 임상 진행 방안 △관련 법령 및 품질보증(QA) 준비 사항 등으로 구성돼 현장 실무 중심의 내용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NS홈쇼핑 QA2팀의 품질관리 실무진이 직접 나서 품질관리 프로세스, 화장품·미용기기 품질 가이드라인, 방송 편성 후 자주 접수되는 질의 응답 사례 등 실제 업무와 밀접한 내용을 공유했다.


부적합 사례에 대한 설명도 병행돼, 협력사들이 품질 리스크를 사전에 인지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화장품 시험·검사기관인 ㈜OATC가 협력 기관으로 참여했다.

OATC는 화장품 품질검사 시 필수 검사 항목, 접수 시 유의사항, 제품별 임상시험 항목 리스트, 최근 임상 관련 이슈 등을 상세히 설명하며 실무 중심의 교육 효과를 높였다.


NS홈쇼핑은 이번 프로그램이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협력사들이 직접 제품 품질을 관리하고 소비자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실질적 역량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기준과 사례 중심의 구성으로 교육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NS홈쇼핑 CI 이미지 / 사진=문화뉴스 DB

NS홈쇼핑 CI 이미지 / 사진=문화뉴스 DB


유대희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최신 트렌드 뷰티 제품에 대한 안전기준 업데이트와 임상 실무까지 다루며 협력사들이 품질관리 전문성을 갖추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품질관리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며, 중소 협력사들이 필요한 기술적 지원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 2일 진행한 삼보화장품의 신규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알레스버'의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 '알레스버 비어 바이오 스칼프 샴푸(이하 알레스버 샴푸)' 론칭 방송에서 준비된 물량 2만7천756개를 전량 판매했다.

문화뉴스 / 차미경 기자 new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