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틴더, 친구와 함께하는 ‘더블 데이트’ 기능 출시

조선비즈 이경탁 기자
원문보기

틴더, 친구와 함께하는 ‘더블 데이트’ 기능 출시

속보
與, 22일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우선 상정
틴더 제공

틴더 제공



소셜 매칭 앱 틴더가 친구와 함께 더블 데이트 상대를 찾을 수 있는 ‘더블 데이트(Double Date)’ 기능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더블 데이트 기능은 이용자가 친구와 한 팀을 이뤄, 같은 기능을 사용하는 다른 팀과 매치되어 그룹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앱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더블 데이트’ 아이콘을 통해 시작할 수 있으며, 최대 3명의 친구를 초대할 수 있다. 한 번의 ‘좋아요(Like)’로 매칭이 성사되면 그룹 채팅방이 생성된다.

틴더는 테스트 기간 동안 해당 기능을 통해 29세 이하의 Z세대 이용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경향을 확인했으며, 여성 이용자의 경우 더블 데이트 프로필에 ‘좋아요’를 보낸 비율이 기존보다 약 3배 높았다고 밝혔다. 더블 데이트를 활용한 이용자의 매칭률과 메시지 전송량 역시 기존 1:1 대비 크게 증가했다.

또한, 더블 데이트 초대를 수락한 이용자 중 약 15%는 틴더를 처음 사용하거나 계정을 재활성화한 경우로 나타나, 신규 및 재방문 이용자 유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틴더는 “이번 기능을 통해 데이트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한 새로운 만남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며 “더블 데이트 기능은 현재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며, 오는 7월 전 세계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