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이명현 순직해병 특검 "서초동 흰물결빌딩에 사무실 마련"

연합뉴스TV 조성흠
원문보기

이명현 순직해병 특검 "서초동 흰물결빌딩에 사무실 마련"

속보
김건희특검 "17일 소환 예정된 尹측 일정 변경 요청…조율 중"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순직 해병 수사 방해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가 17일 서울 서초구 자신의 사무실에 출근하다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하고 있다. 
    이 특검은 "오늘 중 특검 후보자를 대통령실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6.17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순직 해병 수사 방해 의혹 사건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가 17일 서울 서초구 자신의 사무실에 출근하다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하고 있다. 이 특검은 "오늘 중 특검 후보자를 대통령실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5.6.17 hkmpooh@yna.co.kr



순직해병 수사방해 의혹 사건을 수사할 이명현(군법무관시험 9회) 특별검사가 서울 서초동에 특검 사무실을 마련했습니다.

이 특검은 오늘(18일) 서울 서초구에 있는 변호사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흰물결빌딩으로 정했다"며 "가계약을 한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흰물결빌딩은 서초동 법조타운내 서울고·지검 앞쪽에 자리 잡은 건물입니다.

이 특검은 오늘 대통령에게 추천할 특검보 후보자 8명 명단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특검은 특검보 추천이 늦어지는 배경에 대해 "특검법에 따라 (후보자가) 한 번이라도 정당에 가입했으면 자격에서 탈락"이라며 "그런 부분에서 결격 사유들이 있어서 (후보자 명단이) 바뀌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 특검이 특검보 후보자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진 류관석(군법무관시험 10회) 변호사와 이상윤 변호사는 해당 문제가 없다고 이 특검은 설명했습니다.


이 특검은 특검보 후보자 기준에 대해선 "진실을 규명하는 사건이기 때문에 열정이 있어야 한다"며 "열정이 있는 분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다른 특검팀에 비해 준비 작업이 지체되는 것 같다'는 말엔 "저희 특검은 국방부와 관련된 분이 많기 때문에 국방부 조직이나 내부 사정에 대해 잘 아는 분이 필요하다"며 "그런 점 때문에 좀 문제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특검은 검찰, 경찰, 공수처 등 수사기관과 인력 파견 협의는 특검보가 임명된 뒤 상의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순직해병 #이명현 #특검 #서초동 #특검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조성흠(makehmm@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