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엔텔스 ‘타잔DB’, 조달청 등록…공공 DBMS 시장 본격 공략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원문보기

엔텔스 ‘타잔DB’, 조달청 등록…공공 DBMS 시장 본격 공략

서울흐림 / 7.0 °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IT 솔루션 전문 기업 엔텔스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솔루션 ‘타잔DB(TarzanDB)’가 조달청과의 물품 계약을 통해 디지털서비스몰에 공식 등록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달청 등록을 계기로 엔텔스는 공공부문 DBMS 시장 진출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타잔DB는 포스트그레SQL 기반으로 한 차세대 DBMS 솔루션으로, 대규모 데이터 처리와 실시간 분석에 최적화된 구조를 갖췄다.

주요 기능으로는 ▲자동 장애 조치 및 신속한 복구 ▲외부 쿼리 캐시 기능 ▲강화된 Vacuum 모니터링 기능 ▲자동화된 고가용성 및 모니터링 기능 등이 포함된다.

엔텔스는 전문 엔지니어 팀의 실시간 기술 지원 체계를 통해 장애 분석, 성능 튜닝 등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요구되는 고도화된 기술 지원도 제공한다. 고객의 안정적인 DB 운영을 지원하고, 오픈소스 DBMS 시장에서의 요구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일규 엔텔스 대표는 “포스트그레SQL 기반 오픈소스 DBMS 도입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타잔DB는 공공부문에서 실질적인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조달청 등록을 계기로 공공시장 내 오픈소스 DBMS 공급을 공격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