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팀플(운영사: 프로젝트퀘스천)은 서울 성동구청이 주관하는 ‘2025년 성동형 ESG 실천 공모사업’의 협약기업으로 선정되어, 성동구 청년을 대상으로 한 8주 실무형 ESG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동구에 거주하거나 성동구 소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 사회 문제를 비즈니스 기획을 통해 해결하는 실전형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마이팀플은 지난해에도 같은 사업에 참여하여, 성동구 내 사회적기업 7곳과 연계한 폐자원 활용 시제품 제작 프로젝트를 운영한 바 있다.
프로젝트는 현업 전문가와 협업해 설계됐으며, 참가자들은 디자인 씽킹, 사회적 가치 측정 등 ESG 기반 실무 역량을 학습하게 된다. 결과물은 오는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사회적 가치 축제 SOVAC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완주자에게는 수료 인증서, MVP 테스트 비용 지원, 전시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30일까지 마이팀플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SAP 디자인 & 코이노베이션 센터(DCC) 아시아태평양 지부 전 센터장이자 SAP 앱하우스(AppHaus) 설립자인 한병욱(크리스토퍼 한) 카이스트 경영대학 겸임교수와 한국사회가치평가 기술이사 김수진 박사가 전문가 멘토로 참여한다.
프로젝트퀘스천 최은원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단순히 이론을 습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지역사회 문제를 기획과 실행으로 풀어보는 실무 중심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청년, 그리고 사회적 가치가 연결되는 직무 교육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887657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