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신한은행,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2억원

헤럴드경제 유혜림
원문보기

신한은행,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2억원

서울맑음 / -3.9 °
2007년부터 누적 64억원 후원
지난 16일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2025 신한은행 적십자회비 전달식’이 개최됐다. 정상혁(오른쪽) 신한은행장과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지난 16일 대한적십자사 본사에서 ‘2025 신한은행 적십자회비 전달식’이 개최됐다. 정상혁(오른쪽) 신한은행장과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07년 대한적십자사와 맺은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현재까지 총 64억원의 기부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국내외 재해·재난 구호, 취약계층 지원, 임직원 헌혈, 봉사활동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산불·집중호우 피해 지원 ▷재난취약계층 냉·난방물품 지원 ▷위기가정 대상 생계·의료·교육 지원 등 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3월 경북 산불 피해 이재민과 현장인력을 위해 구호쉘터 및 구호급식 등을 지원했다.

유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