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속초교육문화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부모교육 특강’ 운영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속초교육문화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부모교육 특강’ 운영

서울맑음 / -3.9 °
디지털 시대, 우리 아이의 뇌 지키기

사진|강원특별자치도속초교육문화관

사진|강원특별자치도속초교육문화관



[스포츠서울ㅣ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속초교육문화관(관장 안영자)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함께 7월 2일(수) 10시 2층 북앤스페이스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 ‘디지털 시대, 우리 아이의 뇌를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를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의 2025년도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공개강좌’의 일환으로,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녀의 발달과 정신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고민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자는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임성후 강릉율곡병원 원장이 맡는다. 임성후 원장은 강릉동인병원, 강릉아나병원 등에서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분야의 임상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강연은 △영유아기부터 청소년기까지 뇌 발달과 디지털 환경의 영향을 이해하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게임, 디지털 범죄 등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하는 방법을 주제로 심도 있게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6월 17일(화) 10시부터 6월 30일(월) 22시까지, 속초교육문화관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문헌정보과(☎ 630-0217)로 하면 된다.

안영자 관장은 “이번 특강이 자녀와의 소통을 회복하고,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건강한 양육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