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백종훈 금호석화 대표 “적극 소통으로 지속가능경영 최선 다할 것”

헤럴드경제 한영대
원문보기

백종훈 금호석화 대표 “적극 소통으로 지속가능경영 최선 다할 것”

서울흐림 / 2.6 °
금호석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발간
올해로 7번째 발간
주요 계열사 ESG 비전 등 소개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표지. [금호석유화학 제공]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 표지. [금호석유화학 제공]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와 지속가능성 정보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4’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7번째 발간되는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금호석유화학과 주요 계열사의 ESG 비전과 전략방향,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등이 중점적으로 담겼다.

특히 사회·환경적 영향평가 및 재무 중대성 등 2가지 측면에서 이중 중대성 평가를 진행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ESG 이슈가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뿐만 아니라 기업이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까지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이다.

주요 계열사의 ESG 공개 성과 데이터는 확대했다. 통합 ESG 성과 지표 기준을 작년 110여개에서 올해 160여개로 늘렸다. 자연자본에 대한 분석을 처음 실시, 올해 보고서에 그 결과를 수록했다. 자연 관련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TNFD) 가이드라인에 따라 금호석유화학 직접 운용 사업장 중 가장 규모가 큰 여수, 울산 사업장 및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분석을 실시했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업황 둔화 속에서도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더욱 투명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전략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