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티오리한국(대표 박세준)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MS) 국제 표준인 '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티오리한국이 수립한 ▲정보보호 정책 및 절차 ▲정보 접근 제어 ▲기술적 통제 ▲법적 준거성 등 총 4개 영역, 93개 세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국제 표준을 충족하고 있다는 점을 입증한 결과다.
ISO/IEC 27001은 정보 자산 보호를 위한 조직의 관리 체계와 운영 절차가 체계적으로 수립 및 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정보보호 인증이다. 티오리한국은 이번 인증을 통해 자사 정보보안 제품 및 컨설팅 서비스가 국제 표준 보안 요구사항을 만족한다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티오리는 보안 컨설팅, 인공지능(AI) 기반 애플리케이션 보안 점검 솔루션, 대형언어모델(LLM) 가드 및 모니터링 솔루션 등 고도화된 공격자 관점의 서비스를 국내외 고객사에 제공해 왔다. 박세준 티오리 대표는 "이번 인증 획득은 티오리가 지향해온 높은 수준의 보안 기준과 체계적인 운영 역량이 국제적으로 검증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보안 파트너가 되기 위해 기술력과 관리 체계 양면에서 지속적으로 수준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