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미리보는 KOADMEX 2025]덴티스, 루비스 수술실 솔루션 '루비스 메디칼 시스템즈' 소개

전자신문
원문보기

[미리보는 KOADMEX 2025]덴티스, 루비스 수술실 솔루션 '루비스 메디칼 시스템즈' 소개

서울맑음 / -3.9 °
덴티스는 오는 20일 대구EXCO에서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국제 첨단 디지털 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KOADMEX)'에서 의료기관과 병원에서 효율적이며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는 루비스(LUVIS) 수술실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루비스(LUVIS) L400은 2019년에 출시된 루비스의 프리미엄 사양의 수술등이다. 조도, 색온도, 조명 필드 직경의 연속적인 조절이 가능해 의료진의 수술 집중도와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덴티스가 개발한 루비스 수술등(L400, M400)

덴티스가 개발한 루비스 수술등(L400, M400)


LUVIS S300 카메라는 루비스의 소형 수술등 모델이다. 컴팩트한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무영효과를 제공한다. Full-HD 카메라를 통해 높은 해상도의 수술 장면 녹화와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덴티스는 특히 이번 전시회에 지난 3월 출시한 LUVIS ST300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기존 프리미엄 수술대의 우수한 기술력과 안전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고객 수요에 맞춘 핵심 기능을 추가해 가격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전략 모델이다.

덴티스는 2005년 치과 임플란트 전문 제조사로 시작, 현재는 치과 임플란트 이외에도 바이오 머티리얼,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 치과장비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중이다. 수술실 솔루션 신사업까지 추가하며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덴탈&메디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덴티스가 고객 수요에 맞춘 핵심 기능을 추가하고, 가격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수술대 'LUVIS ST300'

덴티스가 고객 수요에 맞춘 핵심 기능을 추가하고, 가격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수술대 'LUVIS ST300'


특히 메디칼 사업부가 운영하는 수술실 솔루션 브랜드인 루비스 메디칼 시스템즈(LUVIS MEDICAL SYSTEMS)는 덴티스의 핵심 사업 분야 중 하나다.


루비스는 2011년 치과용 LED 진료등 'LUVIS C100'을 출시하며 치과 진료등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이후 소형 및 중대형 수술등 제품군을 추가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현재 세계 80개국으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덴티스는 LUVIS L400과 M400 수술등에 이어 작년 LUVIS ST500 수술대를 새롭게 선보이면서 수술실 솔루션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있다. 현재 루비스는 수술등 분야에서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점유하고 있으며, 나아가 글로벌 TOP 5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점유율을 넓혀갈 계획이다.

한편, 대구시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케이메디허브)이 주최하는 '2025 대한민국 국제 첨단 디지털 의료기기 및 의료산업전(KOADMEX)'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대구EXCO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등이 공동 후원한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