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과 현안 논의
이준석 의원이 16일 용인시청 1층 로비에서 브리핑을 갖고 용인시청을 방문한 이유와 정치현안 등에 대해 발언을 하고 있다. 2025.6.16/뉴스1 ⓒ News1 김평석 기자 |
(용인=뉴스1) 김평석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국회의원(화성시을)이 16일 경기 용인특례시청을 방문해 이상일 용인시장을 면담하고 용인 이동·남사 반도체클러스터 국가산단 연계 교통망 등 지역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준석 의원과 이상일 시장은 이날 비공개로 진행된 면담에서 용인과 화성 동탄 간 교통망 확충, 용인 이동·남사 반도체클러스터에서 동탄으로 이어지는 터널 사업, 철도 연결 사업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준석 의원은 “이동·남사 반도체클러스터와 동탄 주거단지를 잇는 교통망 등은 시급한 지역 현안”이라며 “주변 지자체장들과 주변 지역구 의원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일정을 잡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상일 시장님은 같은 당에서 선후배 관계로 있었던 분이기 때문에 저에게 항상 많은 조언을 해 주셨다”며 “용인과 화성 동탄 간의 연계가 더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