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탈페 페스티벌 모집 포스터 |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9월 열리는 제3회 광주학생탈렌트페스티벌(光탈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光탈페는 시교육청이 2023년부터 운영하는 학생 주도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행사 운영은 광주고등학생의회가 맡으며 학생들의 신청 수요를 반영해 K-Pop 댄스, 밴드, 보컬, 연주 등 다양한 장르에서 경쟁을 펼친다.
올해 행사는 '세상의 무대 위, 광탈페! 너의 꿈이 시작되는 순간!'을 주제로 오는 9월 열릴 예정이다.
6월 1차 영상심사, 7월 25~26일 예선(광주시교육청학생문화회관 공연장), 9월 27일 본선(조선대학교 해오름관 무대) 등을 한다.
참가 대상은 광주지역 초·중·고 학생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광탈페 홈페이지(www.광탈페.kr)에서 해야한다.
光탈페 우수팀에 대해서는 별도 심사를 통해 오는 10월 '학생 글로벌 리더 세계 한 바퀴 문화예술 탐방' 참여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대회를 계기로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학생 주도형 예술 활동 기반이 조성될 것이다"며 "다양성 교육을 목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기반이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