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쉬운광고'서 카카오맵 매장 알린다…'우리 매장 알리기' 출시

뉴스1 신은빈 기자
원문보기

'쉬운광고'서 카카오맵 매장 알린다…'우리 매장 알리기' 출시

속보
당정대 "석유화학·철강 산업 구조개편 불가피"…대책 논의

누구나 쉽게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 운영

자동 소재 생성·즉시 광고 집행 기능으로 초보자도 간편하게



(카카오 제공)

(카카오 제공)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035720)가 모바일 환경에서 광고를 쉽게 제작·운영할 수 있는 '쉬운광고' 플랫폼을 선보인다.

카카오는 비즈니스 플랫폼 '쉬운광고'를 공개하고 첫 광고 상품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우리 매장 알리기' 광고를 정식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 매장 알리기'는 카카오맵에 등록된 매장을 이용자에게 직접 안내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이다. 카카오비즈니스에 가입한 뒤 카카오맵 매장관리 서비스에서 매장주 인증을 완료하면 광고를 시작할 수 있다.

이번 광고 상품은 광고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세부적으로 △자동 소재 생성 △즉시 광고 집행 △성과 리포트 알림톡 무료 제공 등을 포함한다.

광고를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무료 광고 쿠폰도 제공한다. 원하는 매장 이미지나 광고 문구뿐만 아니라 매장에서 제공하는 여러 혜택 정보도 담을 수 있다.

광고 예산은 하루 최소 100원부터 최대 10만 원까지 설정할 수 있다. 광고 단가는 1회 노출 기준 0.5원이다.


매장주가 광고 예산 1만 원을 사용하면 최대 2만 회 노출할 수 있다. 광고는 카카오톡 더보기탭과 카카오맵 검색 결과·비즈보드 등 카카오 서비스에 노출된다.

카카오는 '우리 매장 알리기' 광고 출시를 맞이해 무료 광고 쿠폰을 지급한다. 카카오비즈니스 광고 계정 생성 시 3만 원, 자동 결제 카드 등록 시 추가 3만 원 등 총 6만 원의 쿠폰을 제공한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