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중동 쇼크에 제동 걸린 '허니문 랠리', 오늘은?

YTN
원문보기

중동 쇼크에 제동 걸린 '허니문 랠리', 오늘은?

속보
소방 "오산 옹벽 붕괴로 차량 매몰...1명 사망 추정"
[앵커]
새 정부 출범 이후 7거래일 연속 '허니문 랠리'를 이어가며 3,000을 바라본 코스피.하지만 지난 금요일 중동 쇼크로 0.87% 하락해 2,890선 아래로 내려간 채 장을 마쳤는데요.지금 개장했습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오늘 상승하면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2900선을 다시 회복했는데요. 0.31% 오른 2903포인트로 개장했습니다. 그리고 코스닥도 0.17% 강보합권에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번 주가 코스피 3000선의 기대감이 높아진 상황에서는 이번 주가 고비가 될 것 같습니다.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변수로 떠오른 상황이죠. 이스라엘이 이란을 공습했다 소식에 8일 만에 하락 마감한 상황이었습니다. 당장 우리 증시에는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있지만 만약에 두 나라 간에 갈등이 전면전으로 확대되지 않는다면 단기조정에 그칠 거라는 기대도 있었는데요. 일단 오늘 시장이 빨간불을 켜면서 이런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리고 이번 주는 미 연준이 기준금리를 결정하고요. G7 정상회의도 열리는데요.

이재명 대통령이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서 관세 협상의 물꼬를 틀지, 시장은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원-달러 환율은 1.6원 내린 1368원으로 개장했는데 당분간 환율이 중동 긴장 이후로 상승 압력을 받을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개장 상황 살펴봤습니다.

YTN 이지은 (j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유튜브 채널 구독자 5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