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국힘, 오늘 원내대표 선출…"당 쇄신 적임자는 나" 3파전

JTBC
원문보기

국힘, 오늘 원내대표 선출…"당 쇄신 적임자는 나" 3파전

속보
뉴욕증시, 미러 회담 앞두고 혼조 출발…나스닥 0.09%↓
윤 전 대통령 7차 공판…'3대 특검' 입장 낼지 주목


[앵커]

국민의힘이 오늘 차기 원내대표 선출에 나섭니다. '삼파전'으로 치러지는 대선 패배 이후 첫 당내 선거에 새 원내대표는 당의 계파 갈등을 수습하고, 당장 인사청문회와 상법개정안을 두고 여당과 머리를 맞대는 과제를 맡아야 합니다.

김재현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이 오늘(16일)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신임 원내대표를 선출합니다.

송언석, 이헌승, 김성원 의원이 경쟁하고 있는데 세 후보 모두 당의 쇄신과 통합을 강조하며 자신이 적임자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출되는 원내대표는 대선 패배 뒤 당의 혼란을 수습하고 당내 계파 갈등을 봉합해야 하는 과제를 맡게 됩니다.

이와 함께 거대 여당의 입법 속도전에도 맞서야 합니다.

친윤계는 송 의원에, 친한계는 김 의원에 우호적인 기류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지만 계파 구도에 부정적인 부동층 표심도 적지 않아 결과를 예단하긴 어렵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의원총회에선 세 후보의 합동토론회 이후 소속 의원들의 투표가 진행됩니다.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 1, 2위가 결선투표를 치르게 됩니다.

한편, 오늘(16일) 서울중앙지법에선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7차 공판이 열립니다.


'3대 특검'이 임명된 뒤 첫 재판인 만큼, 윤 전 대통령이 법원에 출석하며 관련 입장을 낼지 주목됩니다.

윤 전 대통령은 3차 공판 이후 법원 지상 출입구로 출석하고 있지만, 현안 관련 질문에는 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윤석열/전 대통령 (지난 9일) : {거부권 행사했던 특검 출범 앞두고 있는데 어떤 입장이십니까?} …]

오늘 공판에선 김철진 국방부 군사보좌관에 대한 증인신문이 예정돼 있습니다.

[영상편집 강경아]

김재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