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음성교육지원청, 음성가족 포레스트 운영

충청일보
원문보기

음성교육지원청, 음성가족 포레스트 운영

서울맑음 / -3.9 °
[김록현 기자] 충북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음성가족 포레스트(For, Rest)'을 운영하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음성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충북도교육청 인성체험 모두바우처 사업의 일환으로 음성지역 체험처와 연계한 다양한 인성교육과 체험활동으로 운영됐다.

음성군 금왕읍 소재 백야자연휴양림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가족들의 화합과 유대감 형성을 위한 '우리가족 나들이 도시락 만들기'체험으로 시작해 백야수목원에서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산림체험'을 통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갖게 됐다.

또 충북교육 핵심정책 중 하나인 '언제나 책봄'과 연계한 '나무 독서대 만들기'체험과, 마음글 필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우리가족 인생 책 인생 글 새기기'를 통해 가족 구성원들이 소중하게 여기는 삶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생은 "엄마 아빠와 함께 도시락을 만드는 게 너무 재미있었고 만들기 어려울 줄 알았는데 나무 독서대를 잘 완성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 매일 매일 독서대를 사용해 우리가족이 같이 책을 읽으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채민자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성교육은 학생들이 나, 우리가족, 우리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음성학생과 가족들이 행복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는 만큼 서로 유대감이 돈독해지고 더불어 음성지역의 좋은 교육 체험처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