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허위 이력' 드러나자 스스로?…교육 심리학 스타 작가 사망

SBS 심우섭 기자
원문보기

'허위 이력' 드러나자 스스로?…교육 심리학 스타 작가 사망

속보
김정은, '전승절' 맞아 북한 중국군 추모 우의탑 찾아 헌화
'현명한 부모는 적당한 거리를 둔다'의 저자로 유명한 김민지 씨가 지난 10일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온라인에서 허위 이력 논란이 일자 출판사 측은 "저자 이력의 상당 부분이 허위"라고 발표하고 책 판매 중단에 들어간 이후에 벌어진 일입니다. 김 씨는 앞서 책을 출간하며 책과 홍보 자료를 통해 하버드대학교 심리학 및 뇌과학 학사, UCLA 임상심리학 박사, 미국 공인임상심리학자라고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김 씨의 논문과 학위가 전혀 검색되지 않는다는 지적이 제기되면서 그의 이력에 대한 여러 의혹이 확산된 바 있습니다. 김 씨의 구체적 사인은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허위 이력이 밝혀진 데 대한 심리적 압박이 컸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자살 예방 SNS 상담 "마들랜"(www.129.go.kr/109/etc/madlan)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재 : 조영호, 구성 : 심우섭, 영상편집 : 이승희, 인턴 : 최석훈, 디자인 : 육도현, 제작 : 모닝와이드3부)

심우섭 기자 shimm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