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성주군, 2030 전략과제 보고회 개최

헤럴드경제 김병진
원문보기

성주군, 2030 전략과제 보고회 개최

속보
뉴욕증시, '예상 밖 강세' 3분기 GDP에 상승 마감
[성주군 제공]

[성주군 제공]



[헤럴드경제(성주)=김병진 기자]경북 성주군은 민선 8기 3주년을 앞두고 지난 12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군민이 행복한 미래성주 2030 전략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그간의 군정 성과를 기반으로 성주군의 미래성장을 견인할 중장기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군청 간부공무원 40여명이 참석했다.

‘군민이 행복한 미래성주 2030’실현을 위한 주요 전략과제는 ▲부자 농촌 성주 ▲아이 키우기 좋은 성주 ▲명품 교육도시 성주 ▲생활이 편리한 성주 ▲찾고 싶은 관광 성주의 5대 목표를 중심으로, 도시·경제·AI·농업·관광·교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실천 과제를 포함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과제 54건을 포함해 총 86건의 과제가 논의 됐으며 제2성주대교 건설, 읍·면 생활도로 개선, 성주3 일반산업단지 조성 등 다양한 과제들이 발굴됐다.

성주군은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과제를 기반으로 보다 정교화 된 실행 계획을 수립해 국정과제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로드맵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금 우리는 새 정부 출범으로 국가적 전환점을 맞이함과 동시에 민선 8기 4년차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있다”며 ”성주군의 미래를 내다보는 장기적이고 거시적인 전략사업을 마련해 군민의 행복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힘써달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