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SBS 언론사 이미지

강남 은마아파트 공사장 매몰사고 60대 작업자 사망…경찰 수사

SBS 김진우 기자
원문보기

강남 은마아파트 공사장 매몰사고 60대 작업자 사망…경찰 수사

속보
국방부 "美전략폭격기 전개 한미일 공중 훈련 실시"

▲ 강남 은마아파트 공사장 매몰사고 현장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에서 노후하수관 공사 중 흙더미가 무너져내려 작업자 2명이 매몰돼 1명이 숨졌습니다.

오늘(13일) 낮 1시쯤 은마아파트 단지 내 주차장 하수관 매설 공사 현장에서 아파트 관리사무소 소속 작업자 2명이 흙더미에 깔렸다는 신고가 경찰과 소방 당국에 접수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40분 만에 이들을 구조해 인근 병원으로 옮겼습니다.

이 중 어깨까지 매몰 됐던 60대 남성 작업자는 의식을 잃은 채 발견돼 심정지 상태로 이송됐는데, 오후 2시 20분쯤 숨졌습니다 함께 작업하다 하반신이 매몰된 50대 남성 작업자는 경상을 입고 인근 정형외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막힌 하수관을 점검하기 위해 1미터 깊이의 구덩이를 파고 작업하던 중 벽면의 흙이 무너져 매몰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공사 관리자 등 3명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할지 조사하고, 구체적인 사고 경위와 안전 수칙 준수 여부 등을 수사할 방침입니다.


고용노동부도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 등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김진우 기자 hitru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