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300]
![]() |
[연천=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경기도 연천군 25사단 비룡전망대를 방문해 망원경으로 북측을 살펴보고 있다. 2025.06.13. bjko@newsis.com /사진=고범준 |
이재명 대통령이 최전방 군 부대를 찾아 장병들을 격려하고 안보태세를 점검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오후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육군 제25보병사단 비룡전망대를 찾아 "여러분들은 대한민국 존속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신다"며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안보라는 것은 우리 공동체 존속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것"이라며 "너무 중요한 것이니 사람들이 잊어버린다. 여러분들이 그 일을 맡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그런 이야기가 있다. 싸워서 이기는 것보다 싸우지 않고 이기는 게 중요하다"며 "그건 여러분 몫이다. 그것보다 가장 중요한 건 싸울 필요가 없게 만드는 건데 그건 우리 같은 사람들(정치인)이 할 일"이라고 했다.
아울러 "여러분들이 잘 지켜주셔서 우리 국민들이 편안한 일상들을 누리고 있다"며 "국민들은 여러분 장병들의 충성심을 믿는다"고도 덧붙였다.
김성은 기자 gttsw@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