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부터 5개월간 활동, 창작자 지원 확대
![]() |
[서울=뉴시스] 네이버가 다음 달 13일까지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네이버가 다음 달 13일까지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선발된 크리에이터는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한다. 네이버는 하반기에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정식 출시를 비롯해 창작자 지원이 한층 강화될 예정이라며 더 많은 사용자가 콘텐츠 제작에 도전하고 클립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선발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크리에이터들은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과 함께 스마트스토어와 제휴해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쉐어하는 '쇼핑 커넥트', 브랜드 제휴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드 커넥트' 등 수익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페스티벌, 영화제, 패션쇼 등 국내외 다양한 이벤트에 클립 크리에이터로서 참가하고 방송사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의 IP를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하반기부터는 이미지, 텍스트 기반으로 짧은 호흡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도 클립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다. 선발되지 않은 창작자도 하반기 진행되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창작 역량을 쌓을 수 있으며 우수 활동자는 클립 크리에이터로 추가 선발될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이달 에어비앤비와 함께 '여름 여행'을 주제로 가볼 만한 에어비앤비를 추천하는 스페셜 미션을 진행하고 있다. 클립 창작자는 방문해본 에어비앤비 숙소 매력과 특징을 담은 클립 2개를 제작하면 된다. 프로모션 스티커를 부착하고 해시태그 포함 후 전체 공개로 설정해 게재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미션에 참여한 창작자들은 추첨을 통해 소정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우수 창작자에게는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