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샤이니 온유, 7월 15일 정규 2집 발매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샤이니 온유, 7월 15일 정규 2집 발매

서울흐림 / 22.1 °
온유 정규 2집 ‘퍼센트’ 트레일러. 사진ㅣ그리핀엔터테인먼트

온유 정규 2집 ‘퍼센트’ 트레일러. 사진ㅣ그리핀엔터테인먼트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가 컴백한다.

소속사 그리핀엔터테인먼트는 “온유가 내달 15일 정규 2집 ‘퍼센트(PERCENT)’를 발매한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로서 온유만의 이야기를 담아낸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온유의 컴백은 올해 1월 발매된 미니 4집 ‘커넥션(CONNECTION)’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특히, 온유가 정규 앨범을 선보이는 것은 2023년 3월 정규 1집 ‘써클 - 첫 번째 앨범’을 내놓은 이후 약 2년 4개월 만이다. 온유는 정규 2집 발매에 앞서 칠흑 같은 어둠 위, 의문의 초록빛 초승달이 떠 있는 ‘퍼센트’의 티징 이미지를 선공개하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컴백 소식과 함께 온유는 12일 밤 12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퍼센트’의 트레일러 ‘G’를 공개했다. 영상에는 온유와 쥐가 대치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이내 쥐가 왼쪽으로 고개를 갸웃거리자, 온유 역시 같은 방향으로 고개를 기울였다. 통통 튀는 효과음 속에 온유와 동기화된 쥐의 모습에 담긴 의미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온유는 매 앨범 색다른 음악적 도전에 나서며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해 왔다. 미니 3집 ‘플로우’를 통해서는 온유만의 흐름 속에 온유가 가진 생각들을 거침없이 녹여냈고, 미니 4집 ‘커넥션’을 통해서는 다양한 주제 위로 온유의 내면과 외면의 유기적인 연결을 강조했다. 온유가 직접 전곡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증명한 가운데, 정규 2집 ‘퍼센트’로 펼쳐낼 새로운 이야기에도 이목이 쏠린다.

한편, 믿고 듣는 온유의 정규 2집은 내달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