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0일 작품 접수…11월 시상식
[안동=뉴시스] '제2회 안동문화상 작품공모전' 포스터 (사진=한국정신문화재단 제공) 2025.06.1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안동=뉴시스] 김진호 기자 = (재)한국정신문화재단과 안동문화상 운영위원회는 '제2회 안동문화상 작품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안동문화상'은 안동지역 문화자원을 주제로 우수 문화예술 창작 작품을 발굴·시상함으로써 지역문화 홍보를 강화하고, 안동시 문화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이번 공모전 작품 접수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문학(시, 단편소설), 미술(한국화, 서양화) 등 4개 부문이다.
출품작은 반드시 미발표된 순수 창작 작품이어야 한다.
안동 문화유산, 역사, 관광자원, 인물 등 지역적 정체성을 반영한 주제를 다뤄야 한다.
응모된 작품은 1차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2차 진출작을 선정한 뒤 2차 심사에서 수상 후보작을 가린다.
이후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작이 확정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중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응모 자격은 기성 작가와 신인 작가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안동문화상 작품 공모전은 안동문화상 저변 확대를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응모할 수 있도록 문을 넓혔다.
다만, 미술 분야는 2006년 9월 30일 이전 출생자(만 19세 이상, 미성년자 제외)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제출 서류 양식은 한국정신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안동시청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박덕규제2회 안동문화상 운영위원장은 "이번 작품공모전은 안동의 고유한 정신문화와 역사적 자산을 새로운 예술 언어로 재창조할 기회"라며 "국내외 예술가들이 안동을 소재로 한 창의적이고 품격 있는 작품을 통해 지역문화 깊이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